생채, 숙채, 무침

그린빈 참깨무침 만드는 법

1.재료
그린빈(껍질콩),  저염분 간장 ,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생강, 볶은참깨, 소금, 미소(선택) 
2.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팔팔 끓인 후 소금을 넣고 그린빈을 넣어 1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서 4cm 길이로 썹니다.
2. 절구에 통깨를 넣어 갈아줍니다.
3. 그린빈을 예쁜 그릇에 담고  간장, 미소,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생강을 넣고 무쳐준 뒤, 참깨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닭가슴살 무침 만드는 법

1.재료
주재료 : 닭가슴살,  오이, 소금, 양파
양   념  : 통깨,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케찹,  물엿, 다진파, 다진마늘,  후추
2.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물에 넣어 삶아 식힌 뒤 결대로 찢어줍니다.
2. 작은 볼에 다진 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물엿, 식초,후추를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케찹을 넣어주면 새콤달콤한 맛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3. 오이는 길게 반을 갈라 어슷썰고, 소금을 넣어 오이를 절였다가 물기를 짜주고, 양파는 얇게 채썰어줍니다.
4. 양념장이 담긴 볼에 물기를 뺀 오이, 양파 그리고 닭가슴살, 야채를 모두 넣고 남은 양념과 버무려내면 닭가슴살 오이무침이 완성됩니다.

 


브로콜리된장무침 만드는 법

1.재료

주재료 : 브로콜리(작은것) 1송이, 파프리카(색깔별로) 약간씩
양념  : 된장 1큰술, 마요네즈 1/2큰술,다진마늘 1/2작은술,다진 쪽파 1작은술,검은깨 1작은술

 

2.조리순서

1. 브로콜리를 송이송이 칼로 잘라주세요. 큰 송이는 다시 2등분을 해주시고요. 브로콜리 줄기도 버리지 말고 채를 썰어서 같이 데쳐주면 버릴 게 하나도 없답니다. 찬물 1리터를 냄비에 넣고 물이 끓으면 천일염 1큰술을 넣고 손질한 브로콜리를 1-2분간 데쳐주세요.
2. 데친 브로콜리를 재빨리 찬물에 헹궈서 열기를 빼주어야 파란 색상을 유지할 수가 있답니다.데친 브로콜리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미니 파프리카는 색상별로 준비해서 씨를 제거하고 채를 썰어주세요.
4. 큰 볼에 브로콜리와 미니 파프리카를 넣어주세요.
5. 된장 1큰술, 마요네즈 반큰술, 다진마늘 반 작은술, 송송 썬 쪽파 1작은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양념장에 브로콜리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