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적, 전유어, 샐러드, 오믈렛

두부 빈대떡 만드는법

1.재료

두부, 배추김치, 양파, 대파, 홍고추, 달걀, 부침가루
양념장: 간장, 식초

2.요리과정

1.두부는 칼날로 눌러가며 으깨준 후 면보에 싸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
2.다진 김치와 채 썬 양파, 어슷 썬 대파와 홍고추를 모두 믹싱볼에 담아 주세요.
3.달걀과 부침가루를 넣은 후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두부와 달걀에 수분이 있어서 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4.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 노릇하게 지져주면 완성.

 


두부게맛살동그랑땡 만드는법

1.재료

    주재료  : 두부,양파,게맛살,당근,청고추,부침가루

    두부, 게맛살 동그랑땡소스 : 케찹, 간장, 청주, 쌀엿(또는 물엿)

2.요리과정

1. 두부 1/2모, 양파 1/4, 게맛살 1개, 당근 2cm 길이로 한토막, 청고추 1개 (청고추가 없으시면 청피망이나 파를) 준비하세요.
2. 두부는 면보에 넣어 물기를 짜 줍니다. 양파, 당근, 고추, 게맛살은 잘게 썰어 줍니다. 그릇에 두부, 양파, 당근, 고추, 게맛살, 부침가루 2큰술을 넣고 끈기있게 치대어 줍니다.
3. 500원 동전보다 조금 큰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줍니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 + 게맛살 동그랑땡을 앞, 뒤로 구워 줍니다.
케찹에 곁들여 드셔도 좋지만 팬에 케찹 3큰술, 간장 1큰술, 청주 1큰술(또는 집에 가지고 계신술), 쌀엿 1/2큰술(또는 물엿)을 넣고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두부, 게맛살 동그랑땡에 곁들여 맛나게 드시면 Ok.

 


옥수수 샐러드 만드는 법

1.재료

주재료 : 옥수수, 피망
부재료 : 빨간 노랑 파프리카, 양파, 드레싱(식초, 레몬즙, 설탕, 소금, 마요네즈)  

2. 만드는 법

1.옥수수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청피망, 홍피망은 씨를 제거하고 양파와 사방 0.5cm 크기로 다집니다.
2.볼에 드레싱 재료를 골고루 섞은 후 옥수수, 청피망, 홍피망, 양파를 넣고 버무립니다.
3.옥수수콘에 드레싱을 버무려 냉장실에 보관하고 드시면 맛이 잘 베어 더욱 좋습니다.